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트럼프 관련주
    출처-한국경제신문

     

    "트럼프 관련" 주식에 투자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관련된 정책, 사건 또는 정서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을 의미한다. 다음은 대통령 임기 동안 종종 "트럼프 관련"으로 간주되었던 몇 가지 핵심 분야와 주식이다.

     

    트럼프 관련주

    1. 인프라 및 건설: 트럼프는 선거운동과 대통령 재임 기간 동안 인프라 개발을 강조했다.
    -Caterpillar Inc.(CAT): 건설 및 광산 장비를 생산하는 주요 제조업체다.
    -Martin Marietta Materials(MLM): 건설 골재 및 자재 생산에 참여한다.


    2. 방위 및 항공우주: 트럼프는 군사비 지출 증가를 지지하고 국방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보잉(BA): 선도적인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기업이다.
    -록히드 마틴(LMT): 첨단 국방 기술 시스템으로 잘 알려져 있다.


    3. 금융 및 은행: 트럼프는 은행과 금융 기관에 이익이 될 수 있는 금융 부문의 규제 완화를 추구했다. 

    -Goldman Sachs(GS): 주요 글로벌 투자 은행, 증권 및 투자 관리 회사다.
    -JPMorgan Chase(JPM): 미국 최대 금융 기관 중 하나다.


    4. 에너지: 트럼프는 화석 연료 산업과 국내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는 정책을 선호했다. 

    -Exxon Mobil(XOM): 다국적 석유 및 가스 기업이다.
    -Chevron Corporation(CVX): 석유 및 가스 산업의 또 다른 주요 업체다.


    5. 기술: 이민 및 무역에 대한 트럼프의 정책은 기술 부문, 특히 아웃소싱 및 중국과의 무역 관계와 같은 분야에 영향을 미쳤다.
    -Apple Inc.(AAPL): 글로벌 공급망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기술 회사다.
    -Microsoft(MSFT): 무역 정책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부문에 참여한다.

    6. 헬스케어: 트럼프 행정부는 ACA(Affordable Care Act)를 폐지 및 대체하려고 노력했으며 다양한 의료 정책을 시행했다.
    -UnitedHealth Group(UNH): 다양한 의료 서비스 회사다.
    -Johnson & Johnson(JNJ): 의약품, 의료 기기 및 소비자 건강 제품에 참여한다.

     

     

     

    트럼프 수혜주

    17일(현지시간) 미국 주요 금융주를 모은 S&P500금융지수는 0.85% 상승한 729.29에 마감했다. 최근 5거래일동안 4.61% 뛰었다. 미국 최대 은행인 JP모간체이스는 이 기간 5.4% 올랐고 뱅크오프아메리카(5.32%), 골드만삭스(4.62%), 씨티크룹(2.84%) 등도 강세였다. 주요 보험주도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벅셔해서웨이는 최근 5일간 7.66%, 의료보험사인 휴마나는 5.33%올랐다.

     

    증권업계에서는 트럽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이 상승하자 금융주를 주목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약으로 의료보험과 금융 부문의 규제 완화를 내걸고 있어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무장관으로 제이미 다이먼 JP모간 회장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도 금융주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석유에너지 기업들도 규제 완화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엑슨모빌은 최근 5거래일 사이 5.32%, 셰브런은 4.05% 올랐다. 

     

    미국 내수 비중이 큰 필수소비재 종목을 주목하라는 조언도 나온다. 공화당과 민주당 모두 대규모 경제 부양정책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고 최근 미국 물가 상승률이 빠르게 내려가면서 경기 둔화 우려도 커졌기 때문이다. 

     

    대표적 식음료품주인 캠벨수프는 최근 5거래일 사이 5.53% 올랐고 코카콜라컴퍼니(3.46%), 크래프트하인즈(6.29%)도 강세였다. 유통주인 타깃(6.07%), 홈디포(6.30%) 등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내수주는 변동성이 큰 최근 장세에서 비교적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는데다 경기 부양 정책 수혜 기대가 커 앞으로 증시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다.

     

    반응형

    중소형주 추천

    9월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 인하 기대가 커지면서 중소형주도 상승세를 보였다. 러셀2000지수는 이달 들어서만 10.3% 급등했다. 다만 중소형주중에서도 실적 개선이 뚜렷한 종목을 중심으로 투자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미국 투자자문회사인 에버코어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투자자들이 주목해야할 중소형주로 고속도로 건설 업체인 컨스트럭션파트너, 인프라 건설 서비스 제공업체인 스털링인프라스트럭처, 석탄 광산업체인 AMR, 특수 화학 전문업체인 캐봇을 선정했다.

     

    트럼프관련주
    트럼프 관련주

     

    마무리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위험을 수반하며 이러한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 분산투자가 권장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주가에 대한 정치적 영향은 예측할 수 없으며 뉴스와 상황에 따라 빠르게 변할 수 있다. 따라서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거나 재무 고문과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